이 설명서는 터키에서 하는 SIV코스에서 사용하는 교재를 위해 쓰여졌다.
당신이 하려는 어떠한 SIV코스로부터 예상하는 기준들과 알고 있는 모든 정보를 포함하고 있으므로 당신을 안전하게 지킬 것입니다.
경고-이런 매뉴버를 불필요하게 시도하지 마세요
* 경험 많은 테스트 파일럿이나 BHPA의 유자격자의 감독 하에서 이루어집니다.
* 패러글라이더의 사용자 설명서를 참조해야 하며 또한 모든 패러글라이더가 이 설명서에서 묘사하여 놓은 방법과 같은 형태가 되지 않습니다.
*물위의 충분한 고도를 가져야 합니다.(300m(1000ft)이상)
* 모든 올바른 장비를 구비하여야 합니다.-라이프 자켓, 구조 낙하산, 그리고 무전기.
*안전 장구는 완벽하게 점검 되어야 하고 글라이더는 좋은 비행 상태이어야 합니다.
당신이 어떠한 등급의 글라이더로 비행 하던지 간에 안전해야 하고 어느 날인가 예측할 수 없는 상태에서 비행하고 있는 자신을 알아 차릴 것입니다. 심한 상태에서는 어느 기체라도 접하고 스파이럴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잘못된 시간에 잘못된 행위가 곤경에 빠져 있는 당신을 더욱 어렵게 만듭니다. 이런 단계별 기술은 대부분의 예측할 수 있는 장면과 임의의 매뉴버들에서 어떻게 알아차리고 빠져 나오는지를 좀 더 잘 이해하도록 하여 당신의 기체에 대한 편안함을 주어 비행 능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나는 당신이 갖을 수 있는 어떠한 귀찮을 만한 의문에 대하여서도 답이 되도록 명확한 정보와 가능한 한 간명하고 도움이 될 수 있게 만들려고 노력하였습니다. 더많은 질문이 있을 수 있으며 그땐 나에게 질문을 주저하지 마시고 해 주시기 바랍니다. 몇 가지 중요한 점들 (SOME KEY POINTS) (이것은 SIV 코스에 있는 사람들에 의해 규제되어지나 이는 과정의 모든 사람의 이익을 위한 것입니다.)
이륙 전(Before take off)
다음 사항을 확실히 하세요.
*하네스를 보통의 비행 상태로 만드세요(라이프 자켓을 입을 수 있게 조정하세요.)
*무전기는 완전히 충전시키고 이륙 담당자의 허러 하에 이륙하세요.
비행 중 (In flight) 점검사항(Check)
* 무전기 통신을 들을 수 있는지(앞 사람의 매뉴버를 듣고서)
* 하네스가 보통의 비행 위치에 조정되어 안전하고 편안한지
* 매뉴버하는 위치에 정확하게 도착 했는지(앞 사람의 위)- 만약 일찍 도착하였다면 앞 사람의 위에서 돌며 무전기를 조용하게 한 상태로 다음의 교육을 기다리세요. 물 밖으로 절대 비행하여 나가지 마세요. 만약 글라이더가 찢어지거나 산 줄에 문제가 있으면 어떤 매뉴버도 하지 마세요. 만약 너무 낮아서 해변이나 착륙장으로 갈수 없다고 느끼거나 매뉴버 하던 중 기분이 좋지 않을 땐 무전기의 지도를 무시하고 안전하게 착륙하도록 비행하세요. 만약 매뉴버 도중 날개의 꼬임 등으로 인해 깊은 스파이럴에 들어가면 바람소리가 무전상의 어떤 일도 들을 수 없게 방해합니다. 아때에는 가끔씩 찢어지는 음을 들을 것입니다. 이것을 들으면 즉시 낙하산을 펴세요.
*고도는 바다나 어떠한 건물들의 위가 아닌 해변 위에서 줄이세요.
*미세한 해풍이 모래 위의 접근과 지정된 착륙장에 문제없이 착륙할 수 있게 해 줍니다.
* 어떤 이유에서든 목표에 미달하면 낮은 고도에서 회전하려고 시도하지 말고 계속하여 더 먼곳에 착륙하세요. 그렇지만 낮은 파일럿에 주어지는 공중 우선 법칙은 기억하세요.
*해변에 착륙하게 할 수 없다면, 해변의 파도 속에 내리지 마세요-파도가 없는 먼 곳의 바다에 내리는 것이 더 좋으며 구조용 보트가 기다릴 것입니다.
* 항상 무전기는 켜 놓고 점심때 어떠한 알코올도 마시지 마세요.
B스톨 (B-LINE STALL)
이것은 파일럿이 B라이져 ( 뒤 라이져가 아닌)를 아래로 당겨 날개 전체의 가운데 스판 라인을 따라서 생기는 주름 때문에 안정된 실속이 일어납니다.
B스톨은 기체의 큰 피칭 안전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완전 실속 보다 나은 하강의 한 방법으로 사용되어집니다. B-실속은 파일럿이 빨리 내려 가기를 원할 때만 사용되어져야 합니다. 착륙을 위해서 사용되어져서는 안됩니다.
라이져는 적어도 지상 200피트(60M)이상에서 놓아주어야 합니다.
B-LINE Stall이 필용한 곳에서 비행하고 있다면 거기에서 빠져 나와야 합니다.
Big Ears는 B-Line Stall보다 하강하는데 더 친숙한 방법입니다.
보다 강한 조건에서 경험 많은 파일럿은 Big Ears를 이용해서 이륙장에 착륙합니다. 그러나 Big Ears를 쓸 필요가 있을 경우에도 당신은 아직 거기에 있어서는 안된 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방법
양손을 브레이크 코리에 넣고 B-Risers(가능하다면 비너)의 꼭대기에까지 뻗고 양 risers를 균등히 세게 끌어 당기세요(거기에는 저항이 있을 것입니다). 캐노피가 서서히 뒤로 내려가는 것을 느낄 것입니다. 날개 아래에서 안정될 때까지 B-Risers를 당기세요. 이때 하강 율을 증가시키려면 더 당기고 하강 율을 감소시켜려면 늦춘다. 강하를 조정할 때 다른 것보다 B riser 하나를 쓸 수도 있지만 그렇게 하기 전에 B line stall에 익숙해질 때까지 기다리세요. 다시 원 상태로 돌아가기 위해서 riser를 놓아주면 캐노피가 risers를 당겨서 부드럽게 진동하며 나아가게 될 것입니다(접힐 정도로 급강하해서는 안된다). B risers를 놓았는데 앞으로 진동하며 나아가는 것을 느끼지 못하면 수평 상태와 공기의 속도를 체크 하세요. parachutal stall이나 deep stall에 처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만약 그렇게 되면 캐노피가 느려질 때까지 브레이크를 당긴 다음 다시 재빨리 놓아주세요. 경고:절대로 한 쪽 B reser만 당기지 마세요. 나선 강하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항상 양쪽 B risers를 대칭적으로 당기고 놓으세요.
낙하 실속(Parachutal Stall)
받음 각이 날개 위의 공기 흐름이 떨어질 정도로 증가할 때는 캐노피가 실속할 것입니다. 받음 각의 증가는 기울어진 바람이나 과도한 조종 조작 속에서 비행한 결과일 수 있습니다. 캐노피는 그 모습이 정상적으로 보일지라도 보통의 하강 률이 급속히 증가하는 곳을 지날 것입니다. 조종을 그만둘 때 지속적으로 안정된 실속이 계속되고 원 상태로 돌아가기 위해서는 분명한 조작이 필요한 경우 이를 Parachutal Stall이라 합니다. 실속후에 캐노피가 원 상태로 되지 않을 때의 상태를 deep stall이라 합니다.
문제
당신은 약한 사면 상승를 비행하고 있는데 조종 줄을 당겨서 하강 률을 최소화하려고 애쓰고 있습니다. 공기의 속도가 감소하는 것을 듣고 느끼고, 조종은 약해지고, 수평선은 떠오르기 시작하고 당신의 배속에서는 순간적으로 가라앉는 느낌이 든다.
해제
먼저, 당신은 parachutal stall에 들어가는 캐노피의 신호를 인식해야 합니다. 인식하자마자 브레이크를 사용하고 재빨리 브레이크를 놓아주어 캐노피가 앞으로 파도 치듯 흘러가 균형 잡힌 비행을 회복하도록 합니다./ 캐노피가 파도 치듯 나아갈 때 접히지 않도록 브레이크를 충분히 재사용하세요. parachutal stall에 재 진입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브레이크를 너무 많이 사용하지 않게 하세요. 다른 배뉴버를 수행하기 전에 수평 상태와 공기 속도를 체크 하세요. 캐노피가 parachutal stall에 있을 때 한 쪽 브레이크만 사용하면 비대칭적인 실속(Asymmetric Stall)에 들어가게 됩니다. 캐노피 검정 테스트에서 deep stall을 찾는 것은 캐노피가 어떤 실속(stall)에 들어가더라도 다시 원 상태로 회복될 수 이Tsmns지를 체크 함으로써 수행합니다. 실속은 보통 대칭의 문제이므로 신속히 회복하려는 행동들로 인하여 캐노피가 회전 상태에 들어가면 안된다. parachutal stall에서의 하강 율은 낙하산-순수하게 끄는 장치(즉, 분당 1200피트)-에서의 하강 율과 같다. 만일 지상에 접근하면 회복 행동을 하는 동안 PLF를 준비하세요. B Lining은 통제 되어지는 실속임을 기억하라.
귀 접기(BIG EARS)
Big Ears는 양 날개 끝이 기체의 끝 아래에서 접혀져 있게 하는 매뉴버에 대한 이름입니다. 그것은 파일럿에 권유하는 신속히 하강하는 또 다른 방법입니다.
방법
양손을 브레이크 고리를 통과하여 위로 뻗어 A 라인의 바깥으로 양끝까지 하나 혹은 이따금 둘을 붙잡는다. 한쪽을 당기라. 그쪽에 주름이 잡히자마자 즉시 다른 편도 당긴다. 양쪽 끝이 접혀 캐노피가 대칭이 되면 하강 율이 증가합니다. 대부분의 캐노피에서 ears를 안쪽으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A 라인을 붙잡아야만 할 것입니다. 만약 회전하고 싶다면 무게를 이동하여 할 수 있습니다(체중을 조정하고자 하는 쪽으로 이동하여). 다시 원 상태로 돌아오려면 A라인을 풀어주세요. 만약 A라인을 놓은 후에 big ears가 밖으로 나오지 않으면 ears가 대칭적으로 펴지도록 양쪽 브레이크 라인을 아래로 당기세요. 확실하게 정상 비행을 되찾으려면 공기의 속도와 수평 상태를 체크 하라. ears에서 당길 때 다음을 주의하세요: 만약 동시에 양쪽을 당기면 캐노피 앞쪽이 접힐 수 있을 것입니다.
양쪽 접힘(SYMMETRIC TUCK)
이런 현상은 앞 전이 무너지며 스판을 따라 날개가 아래로 접히고, 간혹 날개 끝은 펴져 있는 상태로 남아 있는다. 이것은 와류를 비행하거나 또는 천천히 비행한 후 브레이크를 너무 빨리 놓아 캐노피가 앞으로 강하하여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는 또한 파일럿이 귀 접기를 부정확하게 시도할 때 일어날 수 있습니다(참조 귀 접기 편).
문제
숲의 뒤쪽에서 최종 접근을 위해 지상 150피트(50M)로 비행하는 동안 앞 전 전체가 아래로 접힐 수 있습니다. 양쪽 접힘 그 자체로는 많은 고도의 손실을 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브레이크를 과 조작하면 실속으로 들어가는 원인이 되어 많은 고도를 잃게 됩니다. 착륙을 위해 아마도 경도풍 속을 지나며 접근 중 임을 기억하고 그래서 가능한 한 비행 속도를 빠르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해결방법
겁내지 마세요! 보기보다 나쁜 것은 아닙니다. 한번 양쪽 접힘이일어나면 파일럿을 떨어트리며 앞으로 진자 운동이 일어납니다. 이 행위는 앞 전 접힘을 회복하려고 시도할 것이고, 그것을 고치기 위해 요구되어지는 파일럿 조작의 총량을 최소화 하세요. 대부분의 기체는 파일럿의 조작 없이도 자동적으로 회복됨을 기억하세요. 그것은 양쪽이 접히기 때문에 캐노피는 회전하지 않습니다. 양쪽 브레이크를 단단히 사용하고-아주 빨리- 바로 회복됨을 보게 됩니다. 캐노피가 너무 천천히 가고 실속에 들어갈 만큼 너무오랫동안 브레이크를 깊게 사용하지 마세요. 만약 접힘이 남아 있다면, 브레이크를 놓아주고 접힘이 펴질때까지 계속 펌핑 하세요. 브레이크의 조작만큼 접힘이 줄어든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한번 완전히 접힘이 펴지면, 캐노피는 균형된 비행으로 돌아가기 위해 앞으로 강하를 하게 될 것입니다. 앞으로의 강하를 할 수밖에 없지만 캐노피가 너무 앞으로 쏟아지거나 다시 접히는 것을 막기위해서는 충분한 브레이크를 사용하세요. 접힘을 펴기 위해 사용하는 브레이크보다 많거나 캐노피의 속도를 천천히 줄여 나가야 하는 것 보다 많다면 회복의 결과로서 더 큰 강하가 생김을 알아햐 합니다. 몇몇의 높은 가로세로 비를 가진 캐노피는 양쪽 접힘이 일어날 때 앞쪽으로 향한 말발굽 모양으로 될 수 있습니다(양 날개의 끝이 앞으로 움직여 "U"자형으로 됩니다). 한번 양쪽 브레이크를 강하게 당기면 즉시 회복될 것입니다.
한쪽 접힘(ASYMMETRIC TUCK)
이는 앞 전의 한쪽이 접히고 다른 쪽이 펴져 있는 비대칭 상태로 남아 있을 때 나타납니다. 이는 와류 지역을 비행하거나 앞쪽으로 한쪽만 쏟아지거나 윙 오버에서 나쁘게 조작함으로써 일어납니다.
문제
강한 써멀에서 있는 동안 바깥쪽 날개의 55%가 접히며 접힌 쪽으로 과격하게 돌아가기 시작합니다.
해제
기억해야 될 가장 중요한 점은 과잉 반응하지 않는 "코스와 수정"입니다. 안정된 공기에서 50%로 접힌 글라이더는 반대쪽으로 파일럿이 무게 중심의 이동만으로도거의 똑바로 비행하게 될 수 있으므로, 비록 그것이 나빠 보이지만 그리 큰 문제는 아닙니다. 한번 글라이더가 접히면 원래의 코스로 수정하거나 안전한 곳으로 돌아가기 위해 반대쪽으로 무게 중심을 옮기고 반대쪽 브레이크를 충분히 씁니다. 이것이 이루어지면, 놀라서 마구 펌핑 하지말고 길고 부드러운 조작으로 접힌 쪽의 글라이더가 펴질 때까지 펑핑 하면서 글라이더가 깊은 실속에 들어가지 않게 아주 조심 하여야 합니다. 항상 우선 순위를 가지는 한가지의 상황은 - 만약, 위의 시나리오와 같이 강한 써멀에서 상승하는 동안 접힌다면 코스를 유지하고 써멀에 머무는 것이 더 안전합니다. 글라이더의 뱅크를 유지함으로써 회전으로 증가된 내부 압력 때문에 스스로 글라이더가 정상적으로 회복되는 원인이 되며 한번 강하게 펑핑 하면 보통은 접힘이 펴질 것입니다.
완전 실속(FULL STALL)
만약 조종사가 조종 줄(brake)을 실속 점 넘어까지 당기거나 유지하면 침하 율은 증가하게 될 것입니다. 캐노피의 날개 끝은 뒤로 움직이며 말굽 모양으로 변하면서 캐노피 아래에서 추처럼 흔들리는 파일ㄹ것보다 뒤편에 떨어지고, 캐노피의 전체가 완전 실속에 걸린 상태에서는 거의 수직으로 낙하한다.
문제
물위 300M(1,000피트)이상 (장애물 없이)을 날고 있는 상황에서 조종 줄을 완전히 그리고 실속에 들어가 캐노피가 떨어질 정도 까지 당깁니다. 지금까지 비행하는 동안에 다른 사람에 의해서 full stall에 들어간 적은 없습니다. 가장 중용한 것은 캐노피가 실속에 들어가는 시점을 인식하는 것입니다.
해제
이것은 명백히 자의적으로 유발한 문제입니다. 자신이 추처럼 뒤로 움직일 때까지 브레이크를 완전히 당기고 유지해야 합니다. 브레이크 라인에 걸리는 위쪽에서 당겨지는 대단한 힘을 느낄것입니다. 이것을 지속하고 있으면 실속 걸린 날개 아래로 당신이 떨어질 때 까지 완전히 유지시켜야 합니다. 이 시점에서 캐노피가 앞뒤로 휘청거리는 것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반드시 캐노피가 앞으로 왔을 때 브레이크를 그냥 풀어 주기만 하면 회복이 됩니다. 브레이크를 편하게 놓아주면 캐노피는 당신을 잡아 끌려고 할 것입니다. 그리고 즉시 원래의 모양으로 팽창하고 앞으로 돌진하게 됩니다. 그때 그대로 두되, 캐노피가 접히지 않을 만큼의 브레이크를 편하게 놓아주면 캐노피는 당신을 잡아 끌려고 할 것입니다. 그리고 즉시 원래의 모양으로 팽창하고 앞으로 돌진하게 됩니다. 그때 그대로 두되, 캐노피가 접히지 않을 만큼의 브레이크를 사용하여 견제를 하여 주세요(어깨선 보다 아래쯤). 다이브가 줄어들기 시작할 때 슬며시 브레이크를 놓으면 당신은 즉각적으로 캐노피 아래에서 추처럼 흔들리게 됩니다. 그러면 브레이크를 완전히 풀어 주고 브레이크 조작하기 전의 고도와 속도를 점검하세요. 만약 당신이 스톨을 하려고 한다면, 당신이 뒤로 제 껴진 상태에서 브레이크를 놓아선 안됩니다. 왜냐하면 캐노피가 팽창하면서 급격하게 앞으로 쏟아지고, 접히게 되거나, 혹은 심지어 당신이 캐노피에 떨어져 갇혀 버리게 됩니다. 퍼포징을 주의하세요(퍼포징: 앞으로 다이브 되었을 때 회복하면서 과도하게 브레이크를 당기면 뒤편으로 캐노피가 넘거가면서 또 다른 스톨에 재 진입하는 것). 만약 당신이 아직 앞과 뒤로 피칭하며 흔들리고 있다면 브레이크를 풀어준 후 약간 견딜 수 있을 때까지 그런 조작을 다시 하세요. 만약 당신이 full stall에서 앞으로 뒤로 격렬하게 흔들리고 있음을 발견하면 다음 번에는 브레이크를 한번 말아 쥐세요.
네거티브 스핀(NEGATIVE SPIN)
스톨 포인트와 스핀의 시작을 인지하는 것이 중요함을 기억하세요. 조작에 대해 반응이 없으면 캐노피가 스핀을 시작하는 것을 기다리지 마세요. 심지어 캐노피가 회전하면서 방향 감각을 잃게 되므로 항로를 기억해 수정하고 또한 많은 고도를 잃을 것입니다. 만약 당신의 브레이크가 무력해지면 회전을 멈추려면 오직 라이져 만을 사용하세요. 스핀은 세심한 주의와 회복할 수 있는 충분 고도가 없이는 절대 시도하지 마세요. 스핀은 때로 네거티브 스핀이라고 불리 우는데 캐노피의 영 각이 증가하고 한쪽이 스톨에 들어가며 거의 수직으로 떨어지면서 캐노피의 요잉 축으로 스핀에 들어갑니다. 거기에는 두가지 형태의 스핀이 있습니다. 한가지는 "최대 진폭"으로 스핀이 조종사가 최대속도로 비행중 한쪽 브레이크를 과도하게 잡으면서 발생합니다. 글라이더가 반 바퀴 도는 동안 속도는 줄고 영 각은 증가하며 조종사는 추처럼 아래에서 흔들립니다. 브레이크를 같은 위치에서 유지하면 캐노피는 더 빠른 네거티브 스핀으로 들어가며 떨어집니다. 조종사가 회전하는 밖으로 내던져지고 캐노피가 회전하는 상태로 계속 떨어집니다. 두 번째 유형인 "Asymmetric Stall"이나 "Flat Spin"으로 조종사가 천천히 양쪽의 브레이크를 실속 점 전까지 내리다가 한쪽을 더 당기면서 일어납니다. 캐노피는 요잉 축으로 재빠르게 스핀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이것은 뱅크가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조종사가 밖으로 튕겨지지는 않습니다. 이것은 회전을 더 빠르게 하고 라이져를 꼬이게 할 수 있습니다. 이 두가지의 회복 요령은 같습니다.
문제
비행 중 약한 써멀이라고 느낄 때, 브레이크를 슬며시 당겨서 침하 율을 최소화 시킵니다. 상승력이 줄어든다고 느낄 때 한쪽을 뒤로 쳐지게 하기 위해 오른쪽 브레이크를 더 당깁니다. 갑자기 침하 율이 커지는걸 느끼며, 이내 캐노피는 오른쪽으로 회전하하게 됩니다.
해제
회전을 멈추려면 즉시 오른쪽 브레이크를 놓아주세요. 캐노피가 오른쪽에서 왼쪽의 앞으로 쏟아지기 시작할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방향을 안정시키기 위해 왼쪽 브레이크를 놓으세요. 하지만 다이브의 기세를 줄이고 주름지며 접히는(쭈굴거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충분한 양의 브레이크를 사용하세요.
문제
즉시 오른쪽 브레이크를 풀었을 때 캐노피가 계속해서 스핀이 됩니다.
해제
스핀이 약해지거나 거의 멈추었다고 느껴질 때까지 왼쪽 브레이크를 더 당기세요. 당신은 캐노피가 그때 스톨에 들어가는 것처럼 뒤로 떨어지는 것을 느낄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왼쪽 브레이크를 놓아주고 캐노피가 앞으로 다이브 하게 두세요. 이 다이브는 아주 빠르므로 그것을 멈추게 브레이크를 사용할 준비를 하세요.
문제 스핀에 대한 당신의 반응이 느렸거나 확실하지 못했다. 캐노피는 네 바퀴나 돌고 라이져는 꼬여 버렸다.
해제
처음 세 번이나 그렇게 회전하는 동안 매 반 바퀴마다 캐노피가 천천히 그리고 점점 더 빨리 돌아가고 당신이 뒤쫒아 가는 것이 반복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캐노피를 따라 갈 수 없기 때문에 라이져가 완전히 꼬여 있다면 스핀은 계속해서 빨라지고 브레이크 라인이 꼬인 라이져를 통과할 때 마찰 때문에 늘어지게 됩니다. 아직 브레이크 고리 속에 있는 손을 뻗어 "D" 또는 "B"라이져(만약 그것들이 꼬인 위에 있다면)를 당겨 캐노피를 실속 시키세요. 그런 다음 브레이크 대신에 라이져를 사용하여 앞에 한 것처럼 실속을 회복 시키고 다이브를 감쇄 시키기 위하여 라이져를 사용하고 유지하는 것을 대비하면 회복 중에는 스핀에 들어가지 않을 것입니다. 안정시킨 후에는 안전한 곳으로 방향전환하고 꼬인 것을 풀어 주세요.
날개 꼬임(CRAVATS)
이것은 연습 된 매뉴버가아니고 이것은 극한 상황에서만 발생 가능하며 매우 드물게 발생합니다. Cravatte(캐노피가 산줄 속으로 들어가는 것)는 글라이더의 공기가 빠지는 것을 지나 계속해서 떨어지고 끝이 산줄들 사이를 지나 날개 중심쪽으로 이동하기 때문에 날개가 아래로 접히는 비대칭 다이브에 의해 발생합니다. 산줄 속에 엉켜 있는 날개 끝이 저항이 되어 산줄에 장력이 다시 걸리게 되면 글라이더는 Cravat된 쪽으로 돌며 파이럿을 재빨리 가속한다.
문제점
한쪽 편으로 많은 브레이크 사용하여 천천히 비행할 때 - 뒤쪽으로 떨어지며 스핀으로 들어가는 것을 깨닫고 브레이크를 놓아주어 - 글라이더가 앞이나 옆으로 다이브하면- 파일럿은 순간적으로 정지되며-산줄이 방해하기 때문에 아래에 있는 날개 끝은 날개의 중앙으로 날아 오르며 접한다. 이것은 또한 stall에서 부적절하게 (비대칭) 놓을 때 (brake사용)발생합니다.
해결 방법
작은 cravatte 일지라도 글라이더를 빠르게 돌리며 360도 선회가 계속적으로 깊어지고 빨라진다. 이때 깊은 360도 선회로부터 벗어날 때까지 체중 이동과 반대쪽 brake의 사용으로 spiral dive로 발전하는 것을 막는 것이 핵심입니다. 이것을 벗어나기 위해 적절한 조작을 하면 글라이더는 안전한 상태(아직도 선회 중 이지만 더욱 천천히 돌아갈 것임)가 되고 안정 코스를 얻게 됩니다.
1. cravatte된 쪽의 뒤 라이져를 펌핑하거나 브레이크를 펌핑하세요.
2. 양쪽을 귀 접기하고 정상적으로 될 때까지 그것들을 펌핑하세요.
3. 날개 끝쪽으로 가는 느슨한 산줄을 아래로 당기고 장력이 느껴지면 그것들을 풀어 주세요.
모든 이러한 방법은 엉킴으로부터의 압력을 풀어 주고 간혹 cravatte를 해결합니다. 그러나 만약 크고 단단한 cravatte라면 코스 유지가 힘들고 이런 3단계를 계속해야 합니다. 만약 방햐유지가 힘들면서 고도가 충분하다면, 글라이더가 실속을 시작할때까지 반대쪽 브레이크를 조작하세요(글라이더의 뒤쪽으로의 움직임은 종종 cravatte를 풀어 주기도 합니다)- 글라이더의 속도가 느리면 양쪽 브레이크를 아래로 당겨 완전 실속에 들어가게 하고 매뉴버 할 때처럼 그것을 회복 시키세요. Cravatte가 심각한 경우 한번의 360도 회전 만에 스파이럴로 발전합니다. 반대쪽 브레이크의 압력은 매우 큽니다.-이런 경우 양쪽 손을 사용하여 회전을 막으면 아마 기체는 실속에 들어가게 됩니다. 만약 이 실험이 불가능하면 즉시 낙하산을 펴세요.
나선 강하 (SPIRAL DIVES)
이것은 깊은 360도 선회의 연속입니다. 강하 율과 속도가 증가함에 따라 파일럿은 선회 바깥으로 던져지고 파일럿에 중력(G)이 증가합니다. Spiral 진입 되었다 하면 파일럿은 엄청난 힘을 느끼게 되고 한번 선회에 100ft 이상 강하할 수 있습니다.
방법
비행 공간을 확인하고 아래에 아무것도 없는지 확인 하세요. 선회를 원하는 쪽의 brake를 당기는 조작을 하면 어떤 글라이더는 180도 선회만에(반쪽 선회만에) 한쪽 wing이 약간 기울어짐을 알 것입니다. 글라이더 속도가 증가 때만 다시 더욱 많은 브레이크 사용 가능합니다. 회전에서의 이러한 봉우리와 골이 더 깊어지는 것을 줄여 나가야 합니다. 캐노피가 2∼3회 360도 회전한 다음 전체적으로 부드럽게 돌아갈 것입니다. 그리고 나서 약간 좀 많은 브레이크 사용하면 spiral dive에 들어갈 것입니다. 이 매뉴버에서 시작한 브레이크를 가끔씩 약간 풀어 주고 반대쪽 브레이크는 힘을 느낄때까지 약간 당겨 주어야 합니다. 이것이 바깥쪽 wing의 접힘을 방지합니다. 회복하기 위해서 시작한 브레이크를 풀어주면 360도 회전의 반경이 커지고 wing은 전진 속도가 상승력으로 전화되도록 내버려 두세요. 상승의 정점에 도달 시 앞쪽으로 약간의 진동이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것을 허용하고 접힘을 방지하기 위해 적당한 브레이크를 사용하세요. 정상적인 비행으로 다시 회복 되기 시작한 브레이크를 풀어준 후에도 계속 돌아간다면 캐노피 안정(수평)을 위해 반대쪽 브레이크를 사용하세요. 원심력과 속도의 가장 엄청난 힘과 함께 spiral dive는 아마도 당신이 수행할 수 있는 가장 기분 좋은 기동입니다. 스파이럴 상태에서는 비교적 안전하다. 그러나 캐노피가 천천히 비행하고 있는 상태에서 많은 브레이크를 사용하면 스핀에 들어갈 위험이 있으므로 아주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것을 당신 혼자서 하지 마세요. 이 글 안의 매뉴버들은 경험 있는 테스트 파일럿과 충분히 인증된 교관의 감독 하에서만 연습 되어져야 합니다. 어떤 제조자가 이 manual과 다른 회복 기술을 추천할 때는 당신의 글라이더 manual을 읽으세요.
가장 중요한 것은 수준에 맞는 글라이더를 타는 것이고 이러한 상태에서 잘 대처할 수 있고 즐거운 비행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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