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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트림과 악셀레이타의 사용과 주의

Andante- 2009. 6. 12. 12:07

트림과 악셀레이타의 사용과 주의


악셀레이터는 기체를 앞으로 기울어지게 하여 스피드를 올리고자 할 때 사용하는 것.
기체의 앞이 낮아지고 스피드가 상승 할 때는 기체의 접힘이 발생하는 것도 그만큼 쉬워진다.
조심스럽게 관찰하며 사용하여야 하며 기체 이상 시는 즉시 무릎을 가슴 쪽으로 당기며 악셀레이터 사용을 중지하며 회복동작을 취해야 한다.
와류권에서는 악셀레이터 사용을 자제하여야 한다. 2m/s이상의 하강권에서는 악셀레이터를 사용하여 그 지역을 신속히 벗어나야 고도손실이 적어진다.

사용방법 : 양손 브레이크를 0%로 하고 스무스하게 악셀레이터를 밟아준다. 다리는 전방으로 뻗어 바람의 저항을 줄여야 효과적이다.

* 산 능선 위에서 악셀레이터를 사용 할 때는 다음 사항들을 주의 해야한다.
1. 일사량이 많고 바람이 북쪽에서 불어오며 능선에서 200m이내의 고도일 때 파동상승풍을 예상하면서 악셀레이터를 사용 할 것.
2. 산정상의 철탑에서 거리 100m이내 고도 차 200m이내에서는 사용을 금지 할 것.
기체이상(접힘)이 발생하여 철탑에 충돌할 가능성이 있음(중급기 이상의 기체)
3. 익면 하중이 가벼운 기체일 때는 악셀레이터 효과도 매우 감소된다.
4. 이륙장에서 기체 셋팅을 할 때 악셀레이터 선이 다른 선과 얽히지 않도록 매우 주의 할 것.
5. 악셀레이터선에 양발을 얹은 상태에서 비행 할 경우에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한 쪽 라이져의 악셀레이터 선만 당겨질 경우를 대비하여 자주 자주 살펴 주의하여야 한다.

트림 : 전체적인 사용원리는 악셀레이터와 같으나 다음과 같은 위험성이 따른다.
1. 트림을 모두다 조여 비행 할 때는 정상 때보다 실속반응이 빨리 온다.
2. 강력한 와류권에서는 순간적으로 한쪽만의 트림이 모두 풀어져서 한쪽 날개의 대부분이 접히며 스파이럴로 들어가는 현상이 발생 할 때도 있다.

원만한 사용방법 * 배풍으로 비행 할 때 트림을 조금 조여준다.(고도손실을 줄인다)
* 시합이나 바람이 조금 강한 날은 3 - 4cm정도 풀어준
상태에서 비행 한다. (스피드가 적당함)
* 정상적인 여건에서의 트림은 표시된 중립상태가 LD가 가장 길다.
* 정풍을 안고 전진하여야 할 때 (깨끗한 바람) 모두 풀어 준다.

출처 : 일루미나티의 눈
글쓴이 : 일루미나티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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